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게시판 상세
제목 [NEWS] 조현우 스페셜 에디션 ‘프리즘 팩’, 200경기 기념 유니폼 ‘완판’
작성자 FORWARD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1-07 13:47:4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06

조현우 스페셜 에디션 프리즘 팩’, 200경기 기념 유니폼 완판



- 포워드, 지난 6() 조현우 200경기 기념 스페셜 에디션프리즘 팩출시

- 발매 이틀 만에 기념 저지(기념패치 포함) ‘완판기록하며 뜨거운 반응 일으켜

- 조현우, 지난 14() 포항과의 경기에서 직접 기념 저지 입고 출전하며 무실점 활약



조현우(GK) K리그 200경기 출전을 기념하며 출시된 프리즘 팩의 기념 저지가 완판되며 화제를 몰고 왔다.

 

지난 6(), 대구FC 수문장 조현우의 200경기를 기념하기 위해 출시된 프리즘 팩의 스페셜 저지(상의 블랙/화이트)가 판매와 동시에 모두 품절되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 6, 대구FC 공격수 세징야(FW)100경기 출전 기념 7종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하는 등 국내 축구 의류 시장의 화두로 떠올랐던 포워드(FORWARD)가 이번 프리즘 팩의 디자인과 제작을 모두 담당하며 다시 한 번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스페셜 저지(기념패치 부착), 머플러, 페넌트, 핀 배지 총 4가지로 구성되었고, 지난 6일 기념 유니폼 발매를 시작으로 순차 출시가 이뤄졌다. 이 중 포워드 온라인 스토어(http://forward-fc.com)에서 첫 선을 보였던 기념유니폼은 등번호 ‘200’이 새겨져 있는 기념유니폼 버전(/검 컬러별 50장씩), 조현우 선수가 실제 경기에서 착용한 동일한 디자인의 경기용 유니폼 버전(/검 컬러별 200장씩)으로 구분해 총 500장 한정 판매되었고, /오프라인 모두 판매와 동시에 완판되었다.

 

프리즘 팩대구가 어두울 때도, 밝을 때도 항상 우리를 환히 비춰준 우리의 빛, 조현우의 200경기를 기념하는 의미를 가졌다. 특히 전반적인 디자인이 빛을 눈으로 볼 수 있게 만들어주는 프리즘에서 영감을 받아 조현우의 빛을 눈으로 직접 만날 수 있게 되어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실제로 빛현우라는 조현우의 별명에서 착안한 특수한 반사 소재를 로고, 엠블럼, 등번호 프린팅 등에 사용하면서, 여러 각도로 움직이거나 카메라 플래쉬를 터트리는 등 조명에 노출될 때 프리즘을 통과한 빛처럼 컬러풀한 색상으로 반사되는 특징이 팬들 사이에서 주요 관심사였다. 실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서는 프리즘의 컬러풀한 모습을 담은 팬들의 인증샷이 게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 발매를 함께 진행한 대구FC 구단 역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함께 느꼈다. 대구FC 구단의 한 관계자는 이번 발매와 관련해 “이번 스페셜 에디션 유니폼 판매가 오픈하자마자 이렇게 빨리 완판되는 걸 보니 굉장히 놀라웠다.”며 소감을 밝힌 뒤, “구단으로 이번 스페셜 에디션에 대한 각종 문의가 빗발치며 정상적인 업무에 지장이 있을 정도였다. 이렇게 반응이 뜨거울 거라곤 사실 예상하지 못했다.”며 축구팬들의 관심을 직접 전하기도 했다.

 

이번 시즌 대구FC의 공식 용품 후원사인 포워드는 이번 발매에 앞서 지난 2016, 조현우의 100경기 기념 유니폼을 출시하며 대구와 인연을 맺었다. 당시 유니폼의 앞면과 뒷면의 스트라이프, 등번호 등에 2013년부터 2016년까지 활약한 조현우 선수의 사진이 들어가며 주목을 받았던 100경기 한정판 저지는 디자인 과정에서부터 조현우 선수가 직접 참여해 색상, 문구 등을 함께 논의하며 제작되어 한정판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이번 시즌 대구FC에서 맹활약 중인 세징야의 100경기 기념 리미티드 컬렉션 제작 역시 선수 본인과 상품 종류부터 기획까지 긴밀한 협의 끝에 6종류(유니폼, 머플러, 서핑 팬츠, 손목 아대, 주장 완장, 기념패치)의 굿즈를 출시하기도 했다. 2014년 런칭하여 국내 축구 의류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포워드는프리즘이 가미된 이번 조현우 200경기 기념 유니폼 출시까지완판을 기록하는 등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할 때마다 팬들의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선수--구단이 모두 만족하는 디자인 노하우의 빛을 발하고 있다.

 

포워드의 최호근 아트디렉터는 “이번 ‘프리즘 팩’은 우리 포워드에게 굉장히 큰 의미를 갖는다. 꽤 오랫동안 아이디어로만 가지고 있던 걸 직접 실현시켜내면서, 물론 어려움도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좋은 반응을 볼 수 있어 정말 기쁘다.” 며 이번 스페셜 에디션 발매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또한 “K리그 시장 특성상, 일반적으로 유니폼 100장의 재고도 소진이 어려운 게 사실인데, 대구FC의 특별판 제품들은 계속해서 완판되고 있다. 특히 이번 발매에선 온라인 스토어가 다운되거나 오프라인 스토어 앞에서 팬들이 줄을 서는 등, 팬층이 두터운 분야에서나 일어나던 일들이 K리그에서도 일어나고 있어 정말 감사하고 고무적이라 생각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실제 이번 기념유니폼 판매가 개시된 6일 오전 11시에는 포워드 공식 온라인 스토어 홈페이지가 일시적으로 다운되는 등 흡사 유명브랜드의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에 버금가는 반응을 불러오기도 했다.

 

한편 이번 에디션의 주인공인 조현우는 지난 14() DGB대구은행파크에서 펼쳐진 포항 스틸러스와의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무실적 활약을 펼치며 활약했다. 특히 이날 경기에 본인의 기념유니폼을 직접 착용하고 나서며 의미를 더했다. 경기에 앞서 조현우 200경기 출전기념 행사가 진행되기도 했다. 조광래 대구FC 사장과 서포터스 대표가 축하 꽃다발과 트로피를 선물하였고, 포워드의 최호근 대표가 이번 스페셜 에디션의 유니폼을 담은 기념액자를 선물하며 조현우의 200경기 출전을 축하하기도 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